TEPi BLOG
학교 선택, 자녀의 미래가 달라진다.
국내 국제 학교· 미국 보딩 스쿨, 어디를 보낼 것인가?
등록일 2018-11-27 조회수 111645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무료, 학부모 시간에 맞춘 1:1 개별 유료 상담 제공
미국 보딩 스쿨, 국내 국제 학교 비용의 절반으로도 가능
궁극적으로 자녀를 해외 대학에 보내려는 학부모들 가운데 국내 국제 학교 진학과 해외 조기 유학을 놓고 고민하는 학부모들이 많다. 각자 장단점이 있다. 어느 학교가 내 아이에게 맞다고 단정하기는 어렵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이런 학부모들을 위해 유료 및 무료 상담을 개최하고 있다. 무료 상담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미래교육연구소 소장실에서 진행을 한다. 개별 유료 상담을 원하는 학부모들은 편한 시간을 정해 1:1 상담으로 진행을 한다.
요즘 국내 경제가 어렵다고 하지만 자녀교육의 열기는 식지 않았다. 자녀의 국내 국제 학교 진학 및 해외 조기 유학을 놓고 고민하는 학부모들이 많다. 자녀 교육에 대한 열기는 어려운 경제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구체적으로 제주에 있는 4개 국제 학교를 보낼 것인가? 송도에 있는 채드윅이나 대구국제학교를 보낼 것인가? 아니면 미국, 캐나다 등으로 조기유학을 보낼 것인가? 고민하는 학부모들이 많다. 학비 때문에 수도권, 특히 서울에 있는 비인가 국제 학교를 선택하려는 학부모들도 있다.
처음부터 다소 비용이 들더라도 미국 등 해외 보딩 스쿨로 자녀를 보내려는 학부모들도 있다. 나름대로의 이유와 논리가 있다. 미래교육연구소 전문가들은 학생 능력과 의지, 학부모의 경제력, 그리고 향후 진로( 대학을 어디로 갈 것인가) 등을 감안해 학부모들에게 맞는 최적의 교육 로드맵을 만들어 드린다
많은 학부모들이 미국 보딩 스쿨은 학비가 비싸서 감당이 안 된다고 말하지만 실제 비용을 비교하면 제주 4개 국제 학교 학비를 포함한 총비용보다 많지 않다. 어느 경우 절반의 비용으로 미국 보딩 스쿨을 다닐 수 있는 길도 있다. 미국 보딩 스쿨 가운데서도 부모의 경제력에 따라 학자금 보조를 주는 학교도 많다. 학비의 30-60%까지 재정보조를 준다. 이럴 경우 국내 국제 학교의 절반의 비용으로 미국 명문 보딩을 다닐 수 있는 길이 열린다.
국내 소재 국제 학교 간에도 격차가 크다. 학비와 교육 환경, 학생 수준 등에서 많이 차이가 난다. 국제 학교라고 해서 모두 다 같지는 않다. 더구나 비인가 대안 국제 학교의 경우 학부모들의 선택은 더욱 헷갈린다. 미래교육연구소는 개별 학생의 특징과 부모의 경제력에 따라 국내 인가 국제 학교, 미인가 국제 학교, 그리고 미국 보딩/데이 스쿨의 진로를 알려드린다. 정답은 없다. 여러 요소들을 감안했을 때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뿐이다.